판매 목표 매출 계산 공식은 운영하는 회사의 크기와 업종, 업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회사는 월, 분기 또는 연도와 같은 특정 기간의 예상 판매 수준을 결정하고 목표 데이터로 사용한다.
만약 목표 매출에 대한 데이터를 결정하지 않고 운영한다면, 그 회사의 이익의 추정이나 지출등의 비용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런 기업은 더 이상 성장이 불가한 기업이며, 하향 사업 혹은 단기 사업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 매출 산출 공식은 과거 판매 실적, 시장 동향, 사업 목표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예상 매출을 추정한다.
(신규 사업의 경우 시장의 크기를 분석하거나 동종업계의 매출을 감안하여 추격자 모드로 접근하여야 한다.)
목표 매출을 계산하는 공식은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인 공식은 다음과 같다.
목표 매출 = (단위당 평균 판매 금액 x 판매 대수[객수]) + 추가 수익원
* 부연 설명
단위당 평균 판매 금액은 운영되는 제품의 가중 평균치 판매 금액으로 산출한다.
(A 200원 빵이 평균 2개 팔리고, B 100원 빵이 평균 1개 팔린다는 가정을 하면 월 가중 평균치 판매 금액은 166원이다.)
판매 대수[객수]는 평균 수치를 적용한다.
(평균 판매 금액보다 더 높을 경우 가격 저항력이 있으므로, 평균치 대비 감소 시킨다.)
추가 수익원은 신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모션 판매와 같은 추가 수익원입니다.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프로모션 또는 할인을 통한 판매
새로운 시장 또는 고객 부문으로 확장되는 영업
마케팅 노력 증가 등으로 인한 매출액)
시장 상황의 변화, 사업 목표 및 기타 예상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을
반영하기 위해 목표 매출 공식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정기적으로 판매 목표를 설정하고 평가함으로써 성과를 측정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려 판매를 개선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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