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유래 이야기

해상 선박 사고 : 선원의 구조 신호와 생존기간

by 쉼표 하나 2023. 2. 6.
반응형
해상 선박 사고의 위험성과 구조신호의 종류

 

 

 

해상에서 선박 사고의 위험 수준은 선박의 크기와 종류, 위치와 기상 조건, 사고 원인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선원들이 배에서 대피해 안전에 도달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다른 경우에는 선원들이 발이 묶여 구조가 필요할 수도 있다.

선원들을 구조할 가능성은 근처의 배나 구조 보트의 가용성, 대응 속도, 그리고 구조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선원들의 능력을 포함한 몇 가지 요소들에 달려 있다. 현대에는 대부분의 선박에 비상 위치 표시 무선 비콘(EPIRB)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비콘은 작동하면 자동으로 조난 신호와 선박의 위치를 전송한다. 게다가, 많은 배들은 또한 선원들이 구조 서비스와 통신하고 그들의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위성 통신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선박 사고가 발생할 경우 선원들은 EPIRB를 작동시키고 조난 신호를 보내고 필요한 경우 배를 버리는 등 정해진 비상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승무원들은 또한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구명조끼와 뗏목과 같은 필요한 물자와 장비를 모으도록 노력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선원들은 구명보트나 다른 대피 장비를 사용하여 배를 대피시킬 수도 있다.

요약하자면, 해상에서의 선박 사고는 위험할 수 있고 선원들을 구조할 가능성은 몇 가지 요소에 달려 있다. 그러나 현대 기술과 비상 절차는 생존 가능성을 높이고 선원들이 가능한 한 빨리 구조되도록 도울 수 있다.

 

 

선박 사고 후 생존 가능성은?

 

해상 사고 후 선원이 바다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간은 신체 상태, 구명 장비의 가용성, 온도, 바람, 파도와 같은 환경 조건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구명보트 안에 대피하여 조난 중일 경우 건강한 사람은 몇 주 동안 음식 없이 생존할 수 있지만, 신선한 물의 부족과 그 요소들에 노출되는 것은 그들의 생존 가능성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따뜻한 기후에서, 탈수증은 단 며칠 만에 주요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추운 기후에서는 저체온증이 빠르게 시작되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선원들이 구명 뗏목이나 비상식량과 같은 구명 장비에 접근하기 때문에 바다에서 오랜 시간 동안 생존하는 잘 알려진 사례가 몇 번 있었다.

예를 들어, 세계 2차 대전 참전 용사인 루이 잠페리니의 경우, 그는 그의 비행기가 태평양에 추락한 후 바다에서 47일 동안 살아남았습니다.

그는 구조될 때까지 몸을 지탱하기 위해 물고기와 빗물을 잡을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해상 사고 후 바다에서 사람의 신체적 인내력은 그들의 전반적인 건강, 음식과 물에 대한 접근성, 그리고 그 상황의 신체적, 정서적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그들의 능력에 달려 있다.

선원들은 생존 기술에 대한 적절한 훈련을 받고, 해상 사고 발생 시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비상 장비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3.02.06 - [역사 생활 상식] - 숨겨진 위험 : 한국의 미세먼지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

 

숨겨진 위험 : 한국의 미세먼지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은? 국내 발생 - 난방 및 운송을 위한 화석 연료 연소와 같은 활동뿐만 아니라 시멘트 생산 및 해체 작업과 같은 산업 공정도 포함됩니다. 외부 유입 - 주로 중국과

winxp.tistory.com

2023.02.06 - [역사 생활 상식] - 골프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 청소 관리

 

골프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 청소 관리

부적절한 골프채 클럽 청소와 그립 유지 보수는 골프 코스에서 많은 골퍼들에게 불필요한 스트로크와 그에 따른 두통, 근육통, 결림 등을 초래합니다. 골프를 게임으로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

winxp.tistory.com

2023.02.03 - [역사 생활 상식] - 우크라이나 전쟁 : 80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독일 탱크를 다시 맞서고 있다 - 푸틴

 

우크라이나 전쟁 : 80년이 지났지만 우리는 독일 탱크를 다시 맞서고 있다 - 푸틴

블라디미르 푸틴은 스탈린그라드 전투 종결 80주년 기념 연설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나치 독일과의 싸움에 비유했다.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탱크를 보내기로 한 독일의 결정

winx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