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유래 이야기

골프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 청소 관리

by 쉼표 하나 2023. 2. 6.
반응형

 

 

부적절한 골프채 클럽 청소와 그립 유지 보수는 골프 코스에서 많은 골퍼들에게 불필요한 스트로크와 그에 따른 두통, 근육통, 결림 등을 초래합니다.


골프를 게임으로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골프채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골퍼분들의 장비 투자가 이전 세대보다 훨씬 더 실질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장비인데 단순하게 보관 및 방치를 해서는 안되겠죠?

골프 장비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골프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골프 장비를 더 오래 사용하고, 미래에 중고 판매시 장비 가치를 훨씬 더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궁극적으로 골퍼들의 점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시작하기 전에 "클럽 청소 과정"에 대한 간단한 메모

 

우리는 '골프채 청소'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2단계 혹은 때로는 3단계 과정으로 클리닝 작업을 해야해요!

여러분이 골프 코스에서 디봇, 진흙, 풀, 모래, 그리고 다른 자연 쓰레기들로 인해 클럽 페이스과 클럽 헤드의 구석 구석 사이에 묻게 됩니다.

 

 

깨끗한 클럽을 유지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골프를 하는 동안 골프 선수가 정기적으로 하는 청소를 포함합니다.

 

 

1단계 : 골프 코스에서 클럽 헤드를 정기적으로 청소합니다.

 

 

매 스윙 후와 스윙 전에 선수들은 클럽 헤드를 철저히 점검해야 합니다.

클럽 헤드에 남아 있는 더러운 홈이나 먼지는 클럽 자체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 일관된 검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 골퍼들은 그들을 위해 정비를 해주는 전담 캐디가 있지만, 우리 아마추어 선수들은 스스로 이 단계를 해야 합니다.

스윙을 한 후에는 골프 가방에 보관하는 수건으로 더러운 골프채를 빠르게 닦으세요.

골프 타월도 최상의 타월이 있을 순 있지만, 젖은 타월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젖은 타월로 쉽게 닦을 순 있지만 이물질이 타월에 붙어 더 오염이 될 수 있어요!)

콜프 타월로 닦은 후 다음으로는 청소되지 않은(손이 닿기 어려운 곳) 곳을 클럽 클리닝 브러시로 청소하세요.

브러시 털 또는 '클리닝 픽'을 사용하여 홈에 이물질이 완전히 없고 다음 스윙을 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의 이 작업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매우 번거로운 행동으로 들릴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힘들게 번 돈을 양질의 클럽, 레슨, 레인지 볼, 옷, 골프 라운딩, 코스 여행 등에 쓰고 있다면…(?)

당연히 당신은 당신의 클럽들이 가장 큰 능력을 발휘하기를 원하지 않나요? ^^

깨끗한 골프채와 홈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반응형

 

2단계 : 라운드 후 골프채 청소

 

 

 

라운드 중 골프채 청소에 아무리 신경을 쓰더라도 모든 클럽 헤드를 완벽하게 티끌 하나 없이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라운딩 후 클럽하우스에서 술 한잔 마실 시간이거나, 마무리를 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경기하는 동안 완전히 청소할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도 있습니다.

상황에 상관없이, 일단 집에 도착해서 클럽의 상태를 보고 나면, 여러분은 청소 시간이 필요한 때라는 것을 느낄겁니다.

이것들은 나만의 '골프채 청소 키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단계들이며, 집에서 최소한의 스트레스로 골프채를 청소하는데 필요한 것들입니다.

 

집에서 하는  "골프 클럽 클리닝 키트" 준비 사항


헹굼용 싱크대, 욕조 또는 1-2개의 양동이

세척액(농축 세척액)

따뜻한 물

칫솔, 클럽 클리닝 브러시 또는 다른 종류의 부드러운 솔

거친 얼룩과 부드러운 청소를 위한 세척 스폰지 또는 "매직 블록"

건조를 위해 두 개 이상의 마른 천 또는 수건

 

 

가정용 청소 클럽 : 클럽 청소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

 

골프채를 청소할 때 세척액을 만드는 데는 두 가지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싱크대나 작은 양동이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나서 설거지용 액체, 순한 비누 또는 전용 청소 용액을 따뜻한 물에 조금씩 추가하는 것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위에 언급된 세정 용액 중 하나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성분 목록에는 더러운 표면에서 그리스, 오일 및 기타 오염물을 제거하도록 설계된 탈지제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세척액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세척액에 너무 강한 혼합물을 사용할 경우 클럽 헤드를 고정하는 에폭시가 손상되거나 클럽 헤드 자체에 페인트가 제거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클럽 헤드를 너무 오랫동안 적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023.01.30 - [역사 생활 상식] - 50대 이상 직장인 : 업무상 도움이 되지 않는다.

 

50대 이상 직장인 : 업무상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서울 성북구 C씨는 일자리를 원한다. 하지만, 회사들은 그와 같은 또래의 사람들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할 수 없다고 말한다. "정말 끔찍해요."라고 그는 말한다. 그의 경험은 예사롭

winxp.tistory.com

2023.01.30 - [프랜차이즈] - 이익의 시작 : 목표 매출을 산출하기가 기본이다.

 

이익의 시작 : 목표 매출을 산출하기가 기본이다.

판매 목표 매출 계산 공식은 운영하는 회사의 크기와 업종, 업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회사는 월, 분기 또는 연도와 같은 특정 기간의 예상 판매 수준을 결정하고 목표 데이터

winxp.tistory.com

2023.01.26 - [역사 생활 상식] - 트럼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복귀 허용

 

트럼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복귀 허용

트럼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복귀 허용 메타가 2년간의 계정 정지를 내렸던, 도널드 트럼프의 계정정지 조치가 풀린다고 발표하였다. 즉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winxp.tistory.com

2023.01.26 - [역사 생활 상식] - 중국 엔지니어, 미국 스파이 혐의로 8년간 수감

 

중국 엔지니어, 미국 스파이 혐의로 8년간 수감

중국의 한 엔지니어가 미국에서 스파이 활동을 한 혐의로 8년 동안 수감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의 항공 영업 비밀 도용 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에 따르면 31세의 '지차오쿤'은

winx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