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포켓몬 고의 마법 : 문화적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유

by 쉼표 하나 2023. 2. 6.
반응형
포켓몬고 출시 이후 닌텐도의 성장

 

 

2016년 7월에 출시된 포켓몬 고는 닌텐도에게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고 회사의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이 게임은 하루에 수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들과 함께 빠르게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이 되었다.

이 게임의 성공은 닌텐도 주식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고,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며칠 만에 약 90억 달러 증가했다.

이는 닌텐도가 포켓몬 고의 개발사 나이앤틱의 지분뿐만 아니라 포켓몬 브랜드를 관리하는 포켓몬 컴퍼니의 일부를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주식 시장의 영향 외에도 포켓몬 고는 닌텐도의 하드웨어 판매, 특히 3DS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게임의 인기는 포켓몬 게임과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고, 이것은 닌텐도의 전체적인 매출을 증가시켰다.

전반적으로, 포켓몬 고는 닌텐도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고 회사의 매출과 재무 실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게임은 게임에서 증강현실 기술의 잠재력을 보여주었고 닌텐도와 다른 회사들의 미래 AR 게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포켓몬고로 인한 사건 사고

 

 

포켓몬 고와 관련된 사건과 사고가 몇 차례 있었다.

포켓몬 고 혼돈의 도가니 : 2017년 7월, 포켓몬 고의 개발자 나이앤틱은 시카고에서 최초의 포켓몬 고 페스트를 개최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선수들의 접속 때문에 서버가 다운되면서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멀리서 온 선수들에게 좌절감을 안겨주었다.

벨기에 원전의 포켓몬 정전 : 2016년 벨기에 도엘 원전에서 포켓몬 애니메이션 광고로 일시 정전이 발생했다. TV를 통해 방송된 이 광고에는 제어실 컴퓨터 시스템에 오작동을 일으키는 밝은 점멸등이 등장했다.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게임 중독 :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게임은 수년 동안 인기 있는 수집품이었지만, 일부 어린이들은 게임에 중독되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 중독이 절도와 다른 부정적인 행동으로 이어졌다.

포켓몬 고로 인한 자동차 사고 : 인기 있는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고는 플레이어들이 운전 중에 포켓몬을 잡으려고 시도하면서 여러 자동차 사고로 이어졌다. 이 게임의 개발자들은 플레이어들에게 주변을 의식하고 운전 중에는 게임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러한 사건들은 포켓몬 고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반면, 책임감 있게 즐기지 않으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포켓몬 고가 인기 있는 이유는?

 

 

포켓몬 고는 2016년에 출시된 인기 있는 증강 현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끌어모으며 전례 없는 인기 수준에 도달했다.

포켓몬 고가 그렇게 인기를 끌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향수 : 포켓몬 고는 오리지널 포켓몬 게임과 애니메이션이 출시된 90년대의 향수를 파고든다. 포켓몬과 함께 성장한 많은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렌즈를 통해 프랜차이즈를 다시 찾는 것에 흥분했다.

증강현실 : 포켓몬 고는 포켓몬 세상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들은 현실 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만들어낸다.

사회적 경험 : 포켓몬 고는 플레이어들이 밖에서 모험을 하고 그들의 지역을 탐험하도록 격려하며, 종종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우연한 만남으로 이어진다. 이 게임의 사회적 측면은 사람들이 포켓몬 고 그룹을 형성하고 행사를 위해 모이면서 그것이 문화적인 현상이 되도록 도왔다.

접근성 : 포켓몬 고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게임입니다. 게임의 단순함과 접근의 용이함은 모든 연령대와 기술 수준의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마케팅 :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강력한 마케팅 캠페인에 의해서도 추진되었다. 이 게임은 소셜 미디어, 광고, 기업 및 기타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홍보되었다.

전반적으로 포켓몬 고의 인기는 향수, 혁신적인 기술, 사회적 경험, 접근성, 효과적인 마케팅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증강 현실 게임의 높은 기준을 세웠고 최초 출시 이후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다.

 

 

2007.06.11 - [게임/게임치트] - 포켓몬(에메랄드) 치트키

 

포켓몬(에메랄드) 치트키

포켓몬(에메랄드) 치트키 아이템치트는 cheat-> code 장소이동 치트는 cheat-> Codebreaker 세계의 가장자리의 섬 뮤(lv30)가 있는곳(나오는 숲입구로 들어갈것) Codebreaker : 82031F84 381A 출생의 섬 데오(lv30스

winxp.tistory.com

2023.02.02 - [게임/게임치트] - 디아블로2 : 역사상 최고의 게임(치트키 포함)

 

디아블로2 : 역사상 최고의 게임(치트키 포함)

◈ 소개 《디아블로 2》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배급한 액션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이다. 2000년 6월 29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용으로 출시되었으며 빠르게 그 시대의 가장 인기

winxp.tistory.com

2023.01.26 - [게임/게임치트] - 워크래프트2(워2) 치트키

 

워크래프트2(워2) 치트키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고전 명작 게임인 워크래프트2이다. 게임 중 엔터(ENTER)키 입력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It is Warcraft 2, a classic game released by Blizzard. ENTER key during the game and enter the comm

winxp.tistory.com

 

반응형

댓글